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데이터 플랫폼

청소년 데이터 플랫폼

청소년 데이터 플랫폼 : 데이터관계도(Diagram), 데이터소통,협력(Collaboration), 데이터분석(Analysis), 데이터 통합 수집,개방(Collection), 데이터 시각화(Visualization)

청소년 인구·생활, 활동·여가, 참여·의식, 안전·보호, 상담·복지, 건강·의료, 교육·진료, 경제·노동,
법·범죄, 정책·인프라, 정보·디지털, 사회·가치 등 총 12개 분야 400여종의 데이터를 통합 제공합니다.

청소년 데이터 관계도

인구·생활, 활동·여가, 참여·의식, 안전·보호, 상담·복지, 건강·의료, 교육·진료, 경제·노동,<br>법·범죄, 정책·인프라, 정보·디지털, 사회·가치

청소년 데이터의 체계적인 관리와 편리한 검색 및 활용을 위하여 국내외 청소년 데이터 분류체계와 보유현황을 조사·연구, 검증하여 범주화한 체계입니다.

※ 청소년 데이터관계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선행연구를 통해 구성한 것으로, 향후 검증 작업을 통해 수정·보완될 수 있습니다.

청소년 데이터 시각화

  • 시각화 챠트 샘플
  • 시각화 챠트 샘플
  • 시각화 챠트 샘플

다양한 청소년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각화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ㅇㄷㅌ 실험실

ㅇㄷㅌ실험실

청소년 데이터를 기반으로 흥미로운 데이터 분석 실험을 발견한 의미 있는 결과를 나눕니다.
청소년 데이터와 친해지고 싶은 누구나 참여하며, 청소년 데이터와 더욱 가까워지도록 돕습니다.

청소년 데이터 기반 서비스

모으고 고르고

청소년 쉬고, 놀고, 먹고, 이야기 하는 공간을 모으고 골라서 나눕니다.

청소년 머릿속

지금 청소년은 어떤 고민과 관심을 가지고 있을까?
청소년 고민과 관심 키워드를 추출하여 워드클라우드, 버블 차트 등으로 시각화합니다.